본문 바로가기
일상

[일상]서오릉 맛집 명태어장을 다녀왔다.

by 토끼형아 2022. 11. 4.

서오릉에 단풍놀이 갔던 후기를 올렸다.

[일상] 단풍놀이 서오릉에 다녀오다. - https://rabbitbro.tistory.com/m/45

[일상] 단풍놀이 서오릉에 다녀오다.

드디어 나도 코로나가 걸렸다. 아프니까 청춘이라지만 이건 아파도 너무 아팠다. 25일 세차를 다녀오고 다음날 아침 목구멍이 쾌쾌함을 느꼈지만 나는 그냥 감기가 오려나라고 생각했다. 나는

rabbitbro.tistory.com


요약하자면
서오릉은 세계 문화유산이고,
예쁘고,
밥 먹고 가야 하는 곳
정도가 되겠다.

배가 고파 허기짐을 느꼈던 우리는 산책을 급하게 마무리하고, 무엇을 먹을지 급하게 정했다.


오늘은 내가 먹고 싶은 거 매콤한 코다리찜이 생각났다고, 근처에 있는 그냥 보이는 코다리 집에 갔다.


위치는 서오릉에서 차 타고 나와 우회전해서 조금만 가면 바로 나온다.

영업시간 11:00-22:00
라스트 오더 21:00


입구엔 이렇게 제발 좀 영업시간 좀 알아 달리는 듯이 많이 적혀있다.
지금 알게 된 사실이지만 포장 배달도 된단다.

미시오, 당기시오 마냥 아무리 적어놔도 눈에 안 들어오는 건 어쩔 수 없나 보다.


시래기 들어간 코다리찜을 먹고 싶은데 서치 하다 보니
점심 특선에 코다리 추가하면 더 싸다고 한다.
이모님께 무슨 차이냐 여쭤보니 공깃밥이 공짜로 나온 다한다.

그래서 우리는 코다리 정식 2인에 시래기 추가!


기본찬이 나오고 셀프바를 보러 갔다

더 많은 반찬들 우리 식탁이 더욱 풍성해졌다.
이 정도면 코다리가 중간만 가도 13,000원이 전혀 아깝지 않을 것 같다.



코다리가 나왔다. 와…. 와… 우와…


김에 밥과 시래기와 코다리 조합으로도 먹어보고 비벼도 먹어보고 열심히 살을 발라 먹다 보니


일단 우리가 아는 그 상상하던 딱 먹고 싶었던 그런 코다리찜이었다. 셀프바에 있는 콩나물무침이랑 같이 먹으니 매콤함도 가시고 너무 좋았다. 맵기는 조절이 가능하고 보통맛이었지만 맵찔이들인 우리 기준엔 딱 유쾌할 만큼 맵고 좋았다. 신라면보다는 확실히 맵고 이건 적당히 매콤하다. 그냥 기분 좋은 매콤함임에 틀림없다. 생선뼈를 잘 못 바르는 화야도 쓱쓱 잘 발라먹을 정도로 살이 잘 분리된다 그리고 기본찬들이 매우 많으니 욕심내지 말고 적당히 가져오자.

퇴근길에 생각나는 적당히 매콤한 맛


정도로 한 줄 요약하고 여기까지 쓰겠다.
오늘의 포스팅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