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뷰티 관련주, 수혜주, 테마주, 대장주 TOP 5 정리
K뷰티 관련주, 수혜주, 테마주, 대장주 TOP 5에 대해 정리해 보자.
K뷰티가 한류붐에 힘입어 세계적으로 인기를 누리며 제 2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다. 관세청에 따르면 지난 1분기 수출액은 23억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역대 최고 실적을 기록하였다. 이전까지 우리나라 화장품의 수출은 중국에 편중되어 있었지만 올해 1분기 중국 수출 비중은 크게 줄었지만 미국, 일본, 프랑스 등지로의 수출 비중이 늘어났다. 또한 국내 백화점에서의 외국인 소비 또한 급격하게 늘고 있으며, 한국이 동남아의 명품 쇼핑 매카로 자리 잡고 있는 듯하다. 오늘은 이러한 K뷰티에 관련된 주식을 정리해 보도록 하자.
1. 콜마비앤에이치
기업개요
- 동사는 2004년 2월에 설립되었으며, 건강기능식품과 화장품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함.
- 건강기능식품 및 화장품의 핵심 소재를 개발하는 소재 연구개발 전문기업으로, 천연물을 이용하여 개발한 소재를 사업화하여 건강기능식품 및 화장품을 ODM/OEM 방식으로 생산하여 판매함.
- B2B 비즈니스가 주를 이루고 있으며, 주요 거래처로 애터미, 이마트, 퍼플랩스헬스케어 등이 있음.
K뷰티 관련 테마주로 편입된 이유
천연물을 기반으로 한 소재개발에 특화된 연구개발 전문기업으로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며, 건강기능식품과 화장품을 ODM, OEM 방식으로 생산 판매한다. 대표적인 고객사로 애터미가 있다.
2. 선진뷰티사이언스
기업개요
- 1988년 6월 설립되었으며, 화장품 원료와 화장품 제조 및 판매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함.
- 나노기술, 캡슐화/복합화기술 등 폭넓은 분야의 광범위한 기술을 바탕으로 마이크로 비드, 자외선차단소재, 스킨케어소재를 생산하고 있음.
- 2019년 6월 장항산업단지에 제2공장을 완공하여 FDA로부터 NAI(무결점) 등급으로 패스하였으며, 이는 무기계 자외선 차단제 소재 공장으로는 아시아에서 일본을 제외하고 첫 번째 FDA 승인 사례임.
K뷰티 관련 테마주로 편입된 이유
자외선 차단 및 마이크로비드스킨케어 등의 제품을 생산 판매하며, 해외매출이 85%가 넘는 수출 전문 기업이다. 또한 샤넬, 로레알, 비오템 등 글로벌 패션 화장품 기업에 화장품 원료를 공급중이다. 국내 기업 중 미국 FDA 인증받은 회사는 선진뷰티사이언스가 유일하다.
3. 삐아
기업개요
- 동사는 2004년 3월 설립되어 2022년 6월 30일자로 주식회사 비아로사를 흡수합병 후 사명을 스카이공공칠에서 삐아로 변경함.
- 주력 제품은 아이라이너, 립틴트 등 이며 쿠팡, 올리브영, 에이블리 면세점을 주요 고객사로 하고 있음. 베트남, 중국, 일본 등에서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나가는 중임.
- 신영해피투모로우제7호기업인수목적㈜와의 합병상장을 결정함. 이를 통해 코스닥시장에 상장하는 효과를 누리게 됨.
K뷰티 관련 테마주로 편입된 이유
색조화장품 전문 브랜드 '삐아'와 베이스 메이크업 브랜드 '어바웃톤', 기초화장품 브랜드 '에딧비', 데일리 메이크업 브랜드 '이글립스'등 4개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청년인구가 많은 동남아에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4. 마녀공장
기업개요
- 동사의 명칭은 "주식회사 마녀공장"이며, 영문으로는 "Manyo Co., Ltd."라고 표기함. 2012년 3월 2일에 설립됨.
- 천연 유래 성분의 자연주의 기능성 스킨케어 제품을 판매하는 화장품 브랜드사로서 클렌징, 앰플, 에센스 및 기타 비건 화장품 등을 주요 제품으로 판매 중.
- 동사는 '마녀공장', '아워비건'과 같은 기초화장품 브랜드와 향 특화 브랜드인 '바닐라부티크', 색조화장품 브랜드 '노머시' 등을 보유하고 있음.
K뷰티 관련 테마주로 편입된 이유
천연 성분의 기능성 스킨케어 제품을 판매하는 회사이며, 마녀공장 자체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5. 에이피알
기업개요
- 2014년 10월 10일에 설립하여, 뷰티 및 피부미용기기, 패션, 엔터테인먼트 부분에서 6개 브랜드(메디큐브, 에이프릴스킨 등)를 보유함.
- 메디큐브는 뷰티의 디지털 전환을 목표로 뷰티 디바이스라인 'AGE-R'을 론칭함. 2023년 기준 국내 및 해외에서 약 168만 대가 판매되면서 화장품과 뷰티 디바이스 간 시너지를 창출함.
- 디바이스 연구개발회사 ‘ADC'와 생산전문기업 ‘에이피알팩토리’를 설립하며 독보적인 경쟁력을 확보함.
K뷰티 관련 테마주로 편입된 이유
홈 뷰티 디바이스와 화장품을 판매하는 기업이다. 김희선 미용기기로 이름을 알렸으며, 메디큐브, 에이프릴, 널디 등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마무리 코멘트
우리나라엔 K붙은 것들이 많이 존재하고 있다. 이 앞전에 알아보았던 K푸드, K주류, K팝, 드라마 등 그리고 오늘 알아본 K뷰까지 많은 것들이 해외 수출에 대한 매출로 웃고 있는 듯하다. K뷰티는 과거 중국 수출에 많은 매출을 올리고 있었지만 사드로 인한 중국 무역 통제, 코로나 19 등과 같은 악재가 겹쳐 중국에 수출이 확 줄었다. 하지만 이 또한 새로운 기회가 된 듯하다. 중국에 대한 수출량은 줄었지만 미국, 프랑스, 일본, 동남아 등 여러 나라에 대한 수출량이 늘어나며 K화장품의 붐을 새롭게 시작하고 있다. 우리는 이러한 K화장품에 대한 기업들을 관심 있게 지켜보도록 하자.
이상으로 K뷰티 관련주, 수혜주, 테마주, 대장주 TOP 5에 대해 정리해 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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