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초전도체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TOP 5 정리

by 토끼형아 2024. 1. 8.

작년 우리를 들었다 놨다 했던 신기술 초전도체에 관한 주식들이 다시 한번 불기둥을 세웠다. 처음 상온 초전도체의 논문이 발표되고 증명이 되기까지 수많은 의혹과 기대감에 관련주식들은 주목을 한목에 받았으며, 또한 허위로 판명 났을 때 큰 기대만큼 큰 실망을 안겨주었다. 그런 초전도체 관련주가 이번에는 무슨 일 때문에 관심을 가졌을까? 바로 LK-99의 개발자가 공식석상에 나왔다는 이유에서 초전도체 관련 주식들이 들썩이고 있다. 그렇기에 오늘은 초전도체 관련 주식들을 정리해보자.

 

1. 파워로직스

기업개요

동사는 PCM(Protection Circuit Module), SM(Smart Module), BMS(Battery Management System), CM(Camera Module) 등을 생산 및 판매한다.

보라전자(천진)유한공사, 보라전자과기(양주)유한공사, 엔코, 티엔에스 등 11개 회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다.

삼성SDI, 삼성전자, LG화학 등을 주요 거래처로 보유하고 있다.

초전도체 관련 테마주인 이유

세계 최초, 상온 초전도체를 발견한 퀀텀에너지연구소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2. 신성델타테크

기업개요

동사는 1987년 11월에 설립되었으며, 2004년 8월 코스닥 시장에 주식을 상장하였고, 총 16개의 계열회사를 가지고 있으며, HA(생활가전), BA(2차 전지), SVC(물류서비스) 3개의 사업부문을 운영하고 있다.

2022년 전자회로기판모듈 설계/제조 전문기업 신성일렉트로닉스를 인수하여 가전/자동차 사업 확장을 준비하고 있으며, 기존 가전사업 및 2차전지 사업과의 연계 발판을 넓혔다.

초전도체 관련 테마주인 이유

상온 초전도체를 발견한 퀀텀에너지연구소의 지분을 보유한 엘엔에프 벤처캐피털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3. 서남

기업개요

동사는 2004년 설립되어 2020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으며, 독자기술로 생산한 전력케이블, 한류기, Fusion Reactor, 모터 및 발전기용 고온 초전도 선재 제조 및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동사의 주력기술은 2세대 고온 초전도 선재 제조 기술 및 이를 이용한 고자장 자석 제조기술로 초 고자장 자석 설계 및 극저온 환경 설계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초전도 선재 특성 향상을 위해 신규로 RCE-DR 장비를 제작한다.

초전도체 관련 테마주인 이유

구리 전선을 대체하는 초전도 선재, 의료기기 등에 사용하는 초전도 자석, 초전도 선재 제조 장비를 만들어 판매한다.

 

4. 모비스

기업개요

동사는 2016년 설립되어 하나금융인수목적 주식회사와 합병을 통해 2017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였고, 피합병회사인 모비스는 2000년 설립되었다.

동사는 국가 차원에서 수행되는 대형 과학 프로젝트인 빅사이언스 시설물 제어에 필요한 제어시스템 및 장비를 공급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2022년 3월 31일을 합병기일로 하여 제이에이알시스템즈(주)를 흡수 합병하며 스마트팩토리사업본부를 신설하였다.

초전도체 관련 테마주인 이유

초전도 가속관을 극저온으로 유지시켜 저항값을 거이 zero에 가깝도록 만들어 주는 저온 유지 모듈 장치 개발하였다.

 

5. 덕성 

기업개요

동사 사업은 합성피혁 부문, 합성수지 부문, 재료사업 부문으로 분류되며 합성피혁 부문은 스포츠용품과 가구, 자동차 내장재 등을 만드는 데 쓰이는 합성피혁을 만들어 판매한다.

합성수지 부문은 합성피혁 주원료를, 재료 사업 부문은 전자재료 등을 생산한다.

국내업체는 동사를 비롯하여 (주)백산, 대원화성(주), (주)정산인터내셔널 등 약 30여 개의 업체가 동업계를 형성하고 있다.

초전도체 관련 테마주인 이유

초전도체 프로젝트 연구 개발 이력이 있다.

 

마무리코멘트

작년 말 초전도체 이슈가 한참 달아오를 때  덕성의 우선주 종목에 잠시 투자를 했었다. 하루이틀 미친 듯이 오르고 거짓으로 판명 나는 바람에 내리꽂았다가  한동훈 관련 주로 엮이더니 또 한 번 날아가더라. 물론 나는 랠리가 시작도 되기 전에 팔고 나왔지만 말이다. 테마주라는 게 이런 것 같다. 언제 어디서 무엇과 엮여서 강한 상승을 보여줄지는 아무도 모른다. 강한 하락 또한 언제 나타나지는 아무도 모른다. 그렇기에 언제나 늘  주의하고 염두에 두고 종목을 살펴보아야 하는 듯하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