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틱톡(Tiktok), 틱톡샵 관련주, 수혜주, 테마주, 대장주 TOP 5 정리

by 토끼형아 2024. 4. 18.

틱톡(Tiktok), 틱톡샵 관련주, 수혜주, 테마주, 대장주 TOP 5에 대해 정리해 보자.

중국의 대표 소셜미디어인 틱톡이 한국에서 대규모 채용을 하며 대한민국에서 틱톡샵의 진출을 앞두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틱톡샵은 틱톡의 전자상거래 플랫폼으로 틱톡을 이용하는 이용자가 틱톡을 시청하면서 마음에 드는 제품이 발견하였을 시 간단하고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게 연계해 주는 플랫폼이다. 틱톡은 유튜브의 숏츠와 인스타그램의 릴스와 함께 가장 인기가 많은 짧은 동영상 콘텐츠를 이용하는 플랫폼이며 틱톡은 전 세계적으로 10억 명 이상의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다.

 

1. 모비데이즈

기업개요

  • 모바일 마케팅 플랫폼 '모비커넥트'를 보유하고 있으며, 마케팅 서비스(퍼포먼스마케팅, 미디어렙)와 마케팅 유관 사업(마케터 생태계 연결)을 영위 중.
  • 마케팅 관련 생태계 전반에 포진되어 인지도를 높이고 퍼포먼스 마케팅 서비스 혹은 미디어렙 서비스를 의뢰하게 되는 플랫폼형 비즈니스 모델을 확보하고 있음.
  • 2022년 6월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함. (하나금융17호기업인수목적 흡수합병)

틱톡(Tiktok), 틱톡샵 관련 테마주로 편입된 이유

틱톡의 공식 파트너가 되었다는 소식에 관련주로 편입되었다.

해당종목 자세히 알아보기

 

2. 플레이디

기업개요

  • 여행 고객의 니즈와 선호도를 정확하게 파악해 잠재고객 확대와 매출 극대화 등 두 가지 목표를 모두 달성함.
  • 검색광고, 디스플레이광고, 퍼포먼스광고 등 PC 및 모바일 디바이스 기반 고객이 필요로 하는 디지털마케팅의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는 온라인광고대행을 주사업으로 하고 있음.
  • 옥외광고, ATL, BTL 영역에도 진출하며 종합 광고 대행사의 기반을 마련하고 있음.

틱톡(Tiktok), 틱톡샵 관련 테마주로 편입된 이유

틱톡과 공식 리셀러 계약을 체결하였으며 한국, 일본, 싱가포르 등에 틱톡 광고 서비스를 제공한 이력이 있다.

해당종목 자세히 알아보기

 

3. 와이즈버즈

기업개요

  • 동사는 RTB 매체 (페이스북, 구글 등)를 기반으로 온라인 광고 대행, 모바일 광고의 기획, 공급효과분석 및 관련 소프트웨어 개발을 주요사업으로 영위.
  • 광고주를 대신하여 해당 광고의 전략에서부터 광고 집행, 관리, 분석, 이슈 대응, 기술적 지원, 광고 소재 제작 및 데이터 등 디지털 광고 전 과정에 걸친 서비스를 제공.
  • 현대차, 기아를 메인으로 하고 있는 이노션(현대 자회사)은 동사의 가장 중요한 파트너 사 중 하나임.

틱톡(Tiktok), 틱톡샵 관련 테마주로 편입된 이유

와이즈버즈는 틱톡 마케팅 프로그램, 크리에이티브 부문 파트너스로 선정된 이력이 있다.

해당종목 자세히 알아보기

 

4. 레뷰코퍼레이션

기업개요

  • 동사는 매칭플랫폼(REVU)을 통하여 광고주에게 최적화된 인플루언서를 추천하여 캠페인을 진행하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전문기업임.
  • 2023년 3분기 기준 나노 및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를 활용하는 레뷰 플랫폼(REVU KR) 관련 매출은 연결 기준 매출의 약 72.1%를 차지함.
  • 매크로, 메가 인플루언서를 활용하는 레뷰셀렉트(REVU Select)의 매출은 약 1.6%를 차지하고 있음.

틱톡(Tiktok), 틱톡샵 관련 테마주로 편입된 이유

틱톡과 커머스 파트너십을 체결한 카페 24와 인플루언서 쇼핑몰 서비스 공동사업을 위한 MOU를 체결하였다.

해당종목 자세히 알아보기

 

5. FSN

기업개요

동사는 종합 디지털 마케팅 그룹으로서 광고산업 전 영역에 걸친 통합마케팅 서비스를 강점으로 Tech, Commerce, Global 영역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음.
싱가포르, 태국, 베트남, 중국, 대만, 인도네시아, 라오스 등 총 7개국의 현지 선도 기업 인수를 통해 디지털 마케팅 허브를 구축함.
동사는 현재 '핑거랩스'와 ‘핑거버스’를 중심으로 WEB 3.0 시대에 적합한 다양한 플랫폼 및 프로젝트 사업을 진행하고 있음.

틱톡(Tiktok), 틱톡샵 관련 테마주로 편입된 이유

FSN의 자회사인 비헤이브글로벌은 틱톡과 광고대행계약을 체결하여 진행 중이다.

해당종목 자세히 알아보기

 

마무리 코멘트 

유튜브엔 숏츠, 인스타엔 릴스, 그리고 또 하나 유명한 숏폼이 있다. 바로 틱톡이다. 언제부턴가 유튜브에 숏츠가 등장하기 시작하더니 그러한 짧은 영상에 우리는 빠져들고 있다. 숏폼은 CF 광고처럼 짧으면서 매우 자극적이다. 다른 영상들처럼 길게 시간을 할애해서 볼 필요도 없으면서 짧은 시간 동안 자극정인 영상을 빠르게 넘겨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다른 플랫폼처럼 짧은 영상을 통해 마케팅으로도 활용되며 수익창출도 가능하기에 전 세계적으로 10억명 이상의 많은 이용자들이 이용하게 되는 듯하다. 이러한 틱톡에서 틱톡샵이 한국 진출을 앞두고 있다는 소식에 관련주들이 급등했다. 전세계적으로 수많은 사용자들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우리는 틱톡과 관련된 기업에 대해 관심을 가져야 할 듯하다. 

이상으로 틱톡(Tiktok), 틱톡샵 관련주, 수혜주, 테마주, 대장주 TOP 5에 대해 정리해 보았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부탁드립니다.😍😍